천안함은 좌초입니다.
천안함 조사위원으로 참여한 선박 전문가 신상철의 비망기
오동나무 아래서 역사를 기록하다.
권력을 사익 확대의 도구쯤으로 여기는 오늘날 부패한 고위 관료들.. 김종익
도둑맞은 주권
18대 대선은 합법으로 위장한 부정선거였다. 김후용
진보적 글쓰기
우리의 글쓰기가 사회를 개선하는데 기여했으면 좋겠다. 김갑수
진보를 복기하다
국회의원으로서 내놓았던, 내놓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했던 정책을 열한 가지의 주제로 묶어 정리했다. 이정희
천안함 7년, 의문의 기록
사건의 재구성과 57명의 증언 (미디어오늘 조현호 기자)
천안함의 과학 블랙박스를 열다
분단체제 프레임 전쟁과 과학 논쟁 (한겨레 오철우 기자)
논  쟁   문재인정부   천안함   세월호   최순실   검찰개혁   국방개혁   정치개혁   일반   전체 
🔴6.25때 기독교목사들 인민군환영대회🔴
  번호 89690  글쓴이 심층취재~~~~  조회 463  누리 5 (40,45, 0:8:9)  등록일 2018-11-7 09:43 대문 0

☩6.25때 기독교목사들 인민군환영대회☩
심층취재
5) 기독교의 인민군 환 영대회

▲ 1950년 인민군이 입성하자, 「기독교민주동맹」이 결성 됐다. 위원장에 선출된 김창준 목사(3.1운동 33인중 한명)는 인민군 환영대회를 준비하기로 했다.
고문에 신홍우 목사, 총무에 박성산 목사를 위촉하고 각 교단대표자로 장로교에 최문식 유호 준 김종대목사, 감리교에 최택 박만춘 심 명 섭 목사, 구세군에 황종율 사관 등이 준비 에 나섰다.
7월10일 YMCA에서 3백여명이 참 석한 가운데 김종대목사 가 설교, 임영빈 목사 가 환영문을 낭독했다.


http://jangro.treem.kr/Jold/detail.htm?aid=1397539882&PHPSESSID=bc837c8b63bd253db7180b42c9a130ee
208. 기독교의 인민군환영 대회라…
[[제1409호] 2014년 4월 19일]

6.25사변 당시 장로교 총회의 총무를 맡고 있었던 용산교회의 유호준 목사가 김종대 목사와 함께 서울 YMCA의 총무이던 현동완을 YMCA에서 만난 것은 6월 28일이었다. 서울 용산에 북한군 탱크가 줄지어 무섭게 서 있을 때의 일이다. 그때 현동완은 YMCA에서 성서 연구를 하던 젊은이들이 있었는데, 그들이 태평로에 기독교민주동맹이란 것을 조직하고 활동하고 있다는 말을 전한다. 모든 것이 불확실하고 교회마다 북한군이 찾아 와서 목사들을 나오라고 하는 판국이어서, 그들을 만나 무슨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까 해서 함께 찾아가기로 했던 것이다.

그날 오후 2시에 유호준, 김종대, 현동완은 기독교민주동맹을 찾았다. 한데 그 중의 한 사람이 김종대 목사를 보더니 반갑게 맞아주었다. 그곳 사무국장 김욱인데 전북 삼례 출신으로 옛날 전주에서 김종대와 함께 성경학교를 다닌 사이었다.

어느 정도 안도감을 가지고 말을 시작하였다. 유호준 목사는 김욱에게 당시 서울 인민위원회 위원장(시장) 이승엽을 만나서 목사들의 신변 안전과 불안감을 해소할 길을 협의할 수 있게 면회를 알선해 달라고 하였다. 하지만 태도가 경직해진 김욱은 그런 것은 안 된다고 하면서 오히려 목사들을 비난하는 격한 말을 쏟기 시작하였다. 다른 사회단체나 성결교 구세군 같은 곳에서는 다 나와서 인민군환영대회를 하는데 유독 장로교와 감리교만이 아직 그런 일을 태만히 하고 있다는 비난이었다. 그러면서 기독교의 인민군환영대회를 7월 9일에 하라는 협박을 퍼부었다. 그리고는 상부에 기독교계가 인민군 환영대회를 그날에 하기로 하였다는 것을 보고하겠노라고 하면서 나가버렸다.

이 환영대회를 위해서 서울의 감리교 중앙교회에서 일단 준비위원회가 소집되었다. 사회는 유호준 목사가 할 수 없이 맡기로 하였고, 환영사는 억지로 성서공회의 총무였던 임영빈 목사에게 맡겼다. 누가 그런 일을 하겠다고 나서겠는가. 그런데 아연실색할 일이 생겼다. 준비위원회가 다음날 모였을 때에 임영빈 목사가 써 온 환영사를 보니 2백자 원고지에 두어 줄 쓴 것이 전부였다. 다들 깜짝 놀랐다. 이렇게 하고서는 기독교가 더욱 어려운 입장에 처할 것은 불을 보듯 뻔하였다. 결국 감리교의 심명섭 목사가 다시 쓰기로 하고 준비를 끝낼 수 있었다. 7월 9일 오후 2시에 서울 YMCA 강당에서 기독교인민군환영대회가 열렸다. 세상에 이런 일이 어떻게 일어날 수 있었는가. 참석 인원은 강당 반 정도밖에 차지 않았다고 한다. 유호준 목사는 병을 핑계로 가지 않았고, 김종대 목사가 환영사를 대독하였다고 한다. 어렵게 이 시련을 일단 치르었다.

얼마 후에 기독교민주동맹에서 나온 청년들이 이제는 한강다리 복구공사에 기독교인들을 동원하라는 명령을 가지고 각 교회를 찾아다녔다. 그러나 교인들은 이미 숨었거나 지방으로 피난하여서 교회에 나오는 교인이란 없었다. 북한군 침입지역에서 예배를 보는 교회는 없었다. 하지만 3년 여 교회는 말할 수 없는 고통을 겪는다.

민 경 배 목사<백석대학교 석좌교수>


http://www.pckworld.com/news/articleView.html?idxno=25479
3.1독립선언 대표의 33인 중 한사람이었던 김창준목사(북한 최고인민상임위원)는 인민군과 함께 서울에 나타나 태평로에 사무실을 내고 '남선기독교민주동맹'이란 단체를 조직, 위원장의 직함을 갖고 피난가지 못한 목사들을 만나기 시작했다.

여기에 사무총장은 김욱으로서 김종대목사와는 전주성경학교 동창이기도 했다. 김욱은 평소에 잘알고 지낸 현동완 전YMCA 총무를 만나 '기독교인민군환영대회'를 준비하고 있었다. 연맹측에서는 장로교는 최문식목사, 감리교는 최택이로 하여금 교단 책임자를 만나 설득하기로 했다.

이들은 각 교단별로 인원을 동원할 수 있도록 대표자를 선정했다. 그래서 장로교에서는 유호준, 김종대, 감리교회에서는 박만춘, 심명섭, 구세군은 황종률목사 등이 선정됐다. 이들은 태평로에 있는 사무실로 찾아가 그들과 접촉을 하면서, 서울에 있는 교회들이 하나가 되어 '인민군환영대회'를 개최하자고 강력히 요구했다. 위압에 눌렸던 각교단 대표들은 인민군환영대회를 7월 9일 중앙감리교회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이들은 피난가지 못했던 모든 목사들에게 연락하고, 이 날 중앙감리교회에서 모인 모임에 대해서도 교회에 알리기로 했다.

드디어 '인민군환영대회'가 예정대로 모이게 됐다. 이 날 교회 정문에는 어느새 '인민군환영대회'라는 현수막이 따갑게 내려 쬐는 태양열에 힘없이 드리워져 있었다. 교회당안 강대상 뒤에는 인공기와 김일성 초상화가 버티고 있었다. 참으로 어이없는 일이 종로 한복판에서 일어나고 있었다. 이 날 식장에 나타난 목사 일부는 두고두고 이를 후회하기도 했다.

행사 중 환영사를 맡았던 유호준목사(총회 총무)는 몸이 좋지 않다는 핑계로 불참하고 2명의 장로만 참석했다. 대회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장로교의 몫이었던 환영사를 담당했던 유호준목사가 나타나지 않자 할 수 없이 김종대목사가 대신하게 됐다. 대회가 끝나고 좌익계 목사들은 식에 참가했던 목사들을 상대로 자술서를 받기 시작했다. 자술서를 강요한 좌익계 목사들은 무슨 큰 벼슬이라도 하는 듯이 목사들을 윽박지르는 모습을 보였고, 지방에서는 내무서원들이 목사의 자술서를 챙기고 있었다.

김 수 진/목사·교회사가



http://www.kosinnews.com/news/view.html?skey=%BD%C5&smode=79&page=82§ion=79&category=89&no=945

나의 애장문헌(52) - ‘문제의 기독교와 용공정책과 대한예수교장로회…’ (1951)

2012.02.28 14:01 입력

한국전쟁 발발 1년째였던 1951년 6월 ‘기독교와 용공정책’라는 문서가 배포되자 장로교, 감리교, 성결교 등 여러 교단에서 심각한 공산주의 논쟁이 일어났고, 여러 기관에서 성명서 공방으로 기독교계에서 공산주의 논쟁이 확산됐다. 특히 장로교에서는 국회위원 이규갑 목사를 도와 이 일에 참여한 송상석 목사가 고신을 지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를 총회측과 고려파의 논쟁으로 몰아가기 시작했으며, 일부 의원들은 자신의 입장을 철회하기도 했다. 김양선과 민경배의 시각도 유사한 것이었다.

이런 분위기 가운데 송상석 목사는 그들의 반응에 대해 논리적인 반박을 하며, 그동안 발표됐던 다양한 성명서를 엮어 당시 한국교회 공산주의 논쟁의 종합보고서를 작성했다. ‘문제의 기독교 용공정책과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내면상 폭로(1)’ 가 바로 그 문서이다. 1951년 9월 발행된 4×6배판 크기 36면의 책자로, 세로쓰기 등사로 인쇄됐다.

이 문서에는 제1편에 ‘기독교와 용공정책’ 팸플릿 진상보고, 제2편에 그 자료와 요청서에 대한 한국기독신문 기자 평론, 제3편은 항의서와 통지서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경남기독청년면려회장 권성문, 신앙동지회장 강월남, 청년신앙운동회장 이우섭, 피해자 송상석의 연명으로 된 여러 성명서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 문서에서 한국교회에 침투하고 있는 공산주의 사상에 대한 실제적인 증거로 인민군의 서울 진주 때에 경기노회 인사들이 중심이 돼 인민군 환영대회를 개최했던 사건, 미 북장로교회 선교회장 맥가이 박사의 발언, 권연호 총회장이 초량교회에서 개최됐던 피난민교역자위안부흥회에서 통회자복과 함께 맥가이 박사의 용공정책을 재검토하자고 한 발언, 이승만 대통령의 맥카이 박사에 대한 분노 표출 등을 언급하고 있다.

당시 이승만 대통령은 임시수도 대통령 관저 인근에 있던 이학인 목사가 시무하던 부민교회에 정기적으로 출석했고, 그해 5월 23일 고신지도자들을 면담하고, 5월 24일 영도교회에서 개최됐던 신도대회에 메시지로 격려했다.

■ 나삼진 목사 / 총회교육원장



☩충무공 9대손 장로회총회 용공 고발 이유

대한민국국회

에반스톤 총회 참석하려던 '한경직 목사 여권 미발급' 일화 유명. 반면 같은 해 7월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ICCC 2차 대회에 참석을 하기 위해 여권을 신청한 고신 총회 소속 목사 4명은 무사히 미국행 비행기에 몸을 싣는다.

세계교회협의회(WCC)를 둘러싼 용공 논란은 초창기부터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는 지루한 꼬리표다. 1951년 6월, 한국전쟁이 발발하고 1년이 지난 즈음 우리나라 국회에서 한장의 성명서가 발표된다. 국회의원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발표된 당시 성명서는 WCC가 용공단체이고 그 회원인 대한예수교 장로회 총회도 용공이라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감리교 목사이면서 2대 국회의원이었던 이규갑은 '기독교와 용공정책'이라는 소책자를 발간해 정계와 교계에 배표했다. 훗날 대한기독교반공위원장을 역임했을 정도로 기독교를 배경으로 반공운동에 투신했던 이규갑은 당시 이 같은 주장을 펼쳤다.

"피난지 부산에서 이 대통령은 송상석 목사와 이규갑 목사 등을 불러 세계교회협의회의 용공정책에 관한 소책자를 주면서 한국교회도 세계교회의 용공적 움직임에 주목하고 대처해야 할 것을 요청했다. 이규갑은 이 소책자를 번역해 배포했다."

국회의원이었던 이규갑 목사가 이를 번역했고, 송상석 목사가 출판을 도왔다. 국회의원들은 1948년 조직된 한국기독교연합회에 공산주의자들이 포함돼 있고 용공정책을 주장하는 세계기독교연합회(WCC)와 아세아대회에 가맹, 연결된 일과 그들로부터 구제금품을 제공받고 있는 것을 우려하고, 교파와 단체의 반성을 촉구하고 있다.

이 ‘요청’은 대한예수교장로회, 감리교대한기독교총회, 성결교회 총회, 구세군 한국본영 등과, 대한기독교청년회 등 다섯 기구에 보내어진 것으로, 국회의원 이규갑, 이갑성, 임영신, 황성수 등 국회의원 25인의 서명이 들어 있다.

특히 장로교에서는 국회위원 이규갑 목사를 도와 이 일에 참여한 송상석 목사가 고신을 지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를 총회측과 고려파의 논쟁으로 몰아가기 시작했으며, 일부 의원들은 자신의 입장을 철회하기도 했다. 김양선과 민경배의 시각도 유사한 것이었다.

이런 분위기 가운데 송상석 목사는 그들의 반응에 대해 논리적인 반박을 하며, 그동안 발표됐던 다양한 성명서를 엮어 당시 한국교회 공산주의 논쟁의 종합보고서를 작성했다. 이 문서에서 한국교회에 침투하고 있는 공산주의 사상에 대한 실제적인 증거로 인민군의 서울 진주 때에 경기노회 인사들이 중심이 돼 인민군 환영대회를 개최했던 사건...

당시 이승만 대통령은 임시수도 대통령 관저 인근에 있던 이학인 목사(1905-2009, 104세)가 시무하던 부민교회에 정기적으로 출석했고, 그해 5월 23일 고신지도자들을 면담하고, 5월 24일 영도교회에서 개최됐던 신도대회에 메시지로 격려했다.

"1991년 2월 8일 WCC 총회 둘째 날 하얀 한복차림으로 등장한 정현경은 무대에 서서 신을 벗더니 총회장의 모든 참석자들에게 신을 벗으라고 말한 뒤 종이를 태우는 등 그야말로 온몸으로 '초혼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총회장의 반응은 완전히 둘로 갈렸다. 다원주의에 관심을 둔 그룹은 잠시 멈칫하더니 곧 대단하다고 박수갈채를 보냈고, 한편에서는 '어디서 저런 무당 같은 사람을 데려왔느냐'고 날을 세웠다." 실제 당시 발제 직후 각국에서 온 정교회 대표들과 우리나라 총대들을 비롯한 각국의 많은 총대들이 자리를 떠났다.

WCC 에는 기장, 통합, 감리교, 성공회 등 자유주의 교단이 속해 있다. 반WCC는 고신, 합동 등 대다수 교단이다. NCC=WCC 와 같다고 봐도 될 정도이다. 그러나 보수라고 반드시 도덕적인 것은 아니어 여간 많이 공부를 하기전에는 99.9% 평신도들에겐 헷깔린다. 카토릭은 WCC에 옵저버 자격으로 참석한다.


https://ko.wikipedia.org/wiki/%EC%9D%B4%EA%B7%9C%EA%B0%91

이규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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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규갑(李奎甲, 1887년 11월 5일 충청남도 아산 ~ 1970년 3월 20일)은 한국의 독립운동가이자 대한민국 제2대 국회의원을 지낸 정치인이다. 충무공 이순신의 9대 손이며 호는 운호(雲湖), 본관은 덕수이다.

목차 [숨기기]
1 생애
2 가족관계
3 각주
4 이규갑이 등장한 작품
5 바깥 고리

생애[편집]

한성사범학교)와 신학교를 졸업하고 기독교 목사를 지냈다. 1907년 홍주의진에 참가해 운량관으로 활동했으며, 1911년에는 독립운동의 일환으로 지하단체인 신조선당을 조직했다. 1919년 3월 1일 독립선언문이 발표되자 같은 해 3월 20일, 인천 만국공원에서 개최된 국민대회에 13도 대표의 한 사람으로 참석해 한성임시정부를 조직하고 평정관에 선출되었다.

서울 독립단 본부특파원으로 같은 해 4월 10일 상하이에 도착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에 참여해 임시의정원 충청도 의원으로 선출되었으며, 같은 해 7월에는 상임위원회 청원위원이 되었다. 국채통칙 및 국채발행조례를 통과시키는 등 의정원 활동에 전념하는 한편, 상해한인청년단의 서무부장 겸 비서부원으로 활동했다.

1927년에는 국내에서 안재홍, 조병옥, 홍명희 등이 조직한 신간회 경동지회위원장으로 취임해 활동했다. 해방 후 건국준비위원회 재무부장을 지냈으며, 또한 조선 공산당의 전위대장으로 있던 김두한을 설득하기도 하였다.[1] 1950년 아산에서 제2대 국회의원에 당선되었다. 이후 대한국민당최고위원, 순국선열유가족조사위원장, 충국열사기념사업회장, 대한기독교반공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1962년 건국훈장 국민장을 수여했다. 그의 부인 이애라도 독립운동가이다.

가족관계[편집]
증조부 : 이유온(李有溫) 할아버지 : 이후경(李厚慶) 백부 : 이도보(李道輔)
중부 : 이도형(李道亨)
생부 : 이도희(李道熙)

각주[편집]
1.이동 ↑ 조한필 기자 (2009년 11월 16일). “(명문家를 찾아서) 아산시 인주면 공세리 덕수 이씨家”. 조인스.

이규갑이 등장한 작품[편집]
김태영 - 《야인시대》 SBS 드라마 2003년

바깥 고리[편집]
이규갑 - 대한민국 국가보훈처
한국감리교인물사전 이규갑 편
이규갑 - 대한민국헌정회


https://ko.wikipedia.org/wiki/%EC%9D%B4%EC%95%A0%EB%9D%BC

이애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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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애라(李愛羅, 1894년 1월 7일 ~ 1921년 9월 4일)는 한국의 독립운동가이다. 이애일라(李愛日羅), 이심숙이라고도 한다. 남편 역시 독립운동가인 이규갑이다.[1]

목차 [숨기기]
1 생애
2 사후
3 각주
4 바깥고리

생애[편집]

충청남도 아산 출신으로 경성부에서 자랐다. 이화학당의 중등과를 졸업하고 모교와 고향 부근인 공주의 감리교 계열 학교인 공주영명학교에서 교사로 일했다.

이화학당 교사 재직 중 같은 아산 출신의 프로테스탄트 목사인 이규갑과 결혼하였는데, 부부가 모두 독립운동을 하였기에 수차례 연행되어 고초를 치를 수밖에 없었다. 3·1 운동의 후속 움직임으로 인천에서 국민대회를 개최할 무렵, 서울 서대문구의 아현동 고개에서 이애라가 아기를 업고 가던 중 일본 경찰과 마주쳤을 때 일경이 이 아기를 집어던져 절명하게 했다는 일화가 있을 정도이다.

1919년 3·1 운동 당시에는 평양의 정의여학교 교사로 근무하며 남편과 함께 이 운동에 참여했다가 구금되었다. 이 무렵 이규갑은 전국 대표들이 모여 기미독립선언서 지지를 표명한 인천의 국민대회에 참가하고 한성임시정부를 조직했으며, 이애라는 한남수, 김사국, 홍면희 등과 함께 적극 가담했다. 이규갑은 곧 상하이의 대한민국 임시정부로 망명하였다.

국내에 남은 이애라는 1920년 임시정부를 지지하는 여성들의 모임인 애국부인회에 참여하여 지방의 교회를 순회하며 모금 운동을 했다. 당시 국내 각 지역 및 해외에까지 애국부인회가 조직되었고, 이애라는 애국부인회에서 중심 역할을 하면서 상하이와 연락을 취했다.

1921년 천안의 양대여학교 교사로 있던 중 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던 이규갑 때문에 경찰의 박해가 심해지자, 시숙인 이규풍이 망명하여 독립운동을 벌이고 있던 러시아로 탈출을 꾀했다. 그러나 함경북도 웅기군에서 일본 경찰에 체포되었다.

이애라는 고문 끝에 병을 얻어 풀려났다가, 곧 블라디보스토크에서 28세의 나이로 사망하였다.

사후[편집]

1962년 건국훈장 독립장이 추서되었다.

시숙인 이규풍과 남편 이규갑, 이규풍의 아들 이민호, 이민호의 아들 이길영이 모두 독립유공자이며, 아산에 충국순의비가 세워져 있다.[2]

각주[편집]
1.이동 ↑ 이규갑 - 대한민국 국가보훈처
2.이동 ↑ 《시민시대》 (2006.3.1) 독립유공자 이길영 선생


http://news.joins.com/article/3877246

이규갑(1888~1970)

11세 터울의 형 규풍을 따라 독립운동전선에 나선다. 어머니 박안라의 지시로 1907년(19세) 인근 홍성에서 일어난 홍주의병에 참가해 식량운반일을 맡았다. 한일합방후 비밀결사를 조직하기도 한다. 3·1운동 후 국내 잠입한 형과 함께 31세에 평정관에 선출된다. 임정 임시의정원 충청도의원, 상해한인청년단 서무부장 등을 역임한다. 이후 형이 있는 만주·러시아 국경지역으로 가 가족들과 함께 항일활동을 한다. 27년 국내에 들어와 민족유일당 운동일환으로 조직된 신간회에서 안재홍(경기 평택 출생)·조병옥(천안 병천)·홍명희(충북 괴산)등과 교우한다. 2년 후 신간회 경동지회 집행위원장을 맡는다. 신간회 해체후 은둔하다 일제 말기 최초 여성변호사인 이태영 등과 함께 일본기독교 반대 운동을 전개한다.

해방 후 여운형이 만든 건국준비위원회 재무부장으로 활동하다 좌우갈등이 심해지자 고향으로 내려온다. 50년(62세) 아산에서 2대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청산리대첩 영웅 김좌진(1889~1930) 장군과는 친구 사이로 그의 아들 김두한과도 가까웠다. 이종흔씨는 “공산주의자 친구가 있던 김두한을 철저한 반공주의자로 만든 건 이규갑씨였다”고 말했다. 현재 월선리 가족 묘역은 그가 64년부터 몇년에 걸쳐 조성한 곳이다.

그의 부인 이애라(1894~1922)는 이화학당을 졸업하고 교사 재직중 결혼한다. 공주 영명학교에서 근무하다 평양 정의여학교로 전근가 근무 중 3·1운동을 맞는다. 서울에서 남편의 임정수립 준비 활동을 도왔다. 그때 어린 자녀를 업고 다녔는데 경찰의 검문에 달아나면서 아기를 떨어뜨렸는데 화가 난 일본 경찰이 아기를 내동이쳐 숨졌다고 한다. 애국부인회에 참가해 임정지원 모금활동을 폈다. 22년 임정 밀서를 갖고 국내로 잠입하다 체포돼 고문 끝 순국한다. 62년 건국훈장 독립장 추서.
http://surprise.or.kr/board/view.php?table=surprise_13&uid=89690


IP : 107.167.104.x
[1/2]   http://www.ohmy  IP 107.167.104.x    작성일 2018년11월7일 09시45분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250634

신사 참배 목사들이 당당한 이유 "교회 지키느라..."

그래서 교회사 책을 보기 전에 꼭 저자의 교단을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1592년 임진왜란. 일본의 선봉부대는 십자가 문양의 깃발을 들고 나타났다. 천주교 부대로 알려진 고니시(소서행장) 부대였다. 왜군 20만 명 중 2만 명이 천주교 신자였으며 그 대부분이 고니시 부대 소속이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일본 내 천주교 교세를 꺾기 위해 최전방에 천주교인들을 대거 투입한 것이다.
이후 포로로 잡혀간 5만 명 중 7천여 명이 조선에 송환되었다. 1884년부터 1945년까지 한국에 들어온 총 선교사 1529명 중 1059명이 미국 선교사였다. 그러나 신사참배 반대로 50명이 순교했고 2천 명 이상이 수감되었다. 1945년 8월 17일 모든 신사참배 반대자가 처형될 예정이었으나 가까스로 목숨을 건졌다. 해방 후 출옥 성도들은 일제에 굴복한 목사들을 향해 백번 양보하여 <STRONG>2개월만이라도 자숙하라고 요청했으나 그들은 끝내 거부하며 이렇게 변명했다</STRONG>고 한다.
<STRONG>"너희들은 신사참배 반대해서 감옥에서 고생했지만 우리는 일본 등쌀 견디면서 교회 지키느라 고생했다."</STRONG>
교회를 지키기 위한 어쩔 수 없는 선택. <STRONG>양 목사는 이 논리가 한국교회의 타락과 부패를 설명하는 중요한 키워드라고 강조했다. 언제 하나님이 우상에게 절하면서까지 교회를 지키라고 했는가. 그렇게 교회를 지키는 것은 그리스도의 몸을 지키는 것이 아니다. 목사의 밥벌이를 지키는 것일 뿐이다.</STRONG>

주기철 목사는 1997년 평양노회에서, 2007년 통합총회에서 복권되었다. 복권되었다는 말은 그동안 면직된 상태였다
양 목사는 해방 후에도 50년이 넘도록 복권할 수 없었던 것은 그만큼 우리 역사가 청산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했다. 교계의 요직을 꿰차고 있던 인물들이 모두 부끄러운 역사에 관여했기 때문이다.1974년 전 세계 3000명의 복음주의자들이 스위스 로잔에 모여 공동의 신앙고백문인 '로잔 언약'을 만들며 하나님이 맡기신 복음 전파와 정치 사회 참여라는 두 가지 사명 중 후자를 소홀히 해 왔음을 회개했다.

지금도 한국 신앙인 대부분은 자신이 복음주의자라고 생각하지만 로잔언약에 대해 아는 사람은 극소수다. 이는 한국 교회사가 머물고 있는 현 주소를 그대로 보여준다.
댓글: <STRONG>교회의 분열이 정당하지 않다고 말하며 서로 사랑하라는 말로 예수를 모욕하고 있다. 특히 진리와 진실을 공부하고 신앙과 믿음이 투철하다는 종교가 자신들의 거짓된 입장을 변명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는 점에서 세상보다 오히려 더 세속적이고 세상적이라는 점에서 한탄을 금치 못한다.</STRONG>
<STRONG>그러니까 개독에 여자들, 돈 마구 먹어치운다고 먹사라고 부르지,,,</STRONG>


http://www.newsnjoy.or.kr/news/articleView.html?idxno=13453
성령의 역사를 거부한 것이다. 한국교회는 신사참배와 부일협력 사건으로 개혁교회의 3대 표지 가운데 하나인 권징을 상실했다. 친일파 인사들이 자신들의 죄악을 “각인이 하나님과 직접 관계에서 해결”해야 한다면서, 정당한 참회 고백과 공적인 참회 권징 시행을 주장하는 것을 비판했다.<STRONG>교회사가들이 역사를 왜곡된 시각으로 기술했기 때문이다.</STRONG>
예컨대 민경배 총장(서울장신대)의 편향된 역사관은 세 가지로 드러난다. "신사참배 회개의 문제는 각인이 하나님과 직접 관계에서 해결할 성질의 것이다”고 단언했다.
(실컷 등신도들에게 거짓말하고 사기해 쳐먹고... 펌순이)

민경배는 그들이 자신들을 “‘출옥성도’(出獄聖徒)로 자처했다”고 빈정댄다. “은총(恩寵)의 개념이 막연해진 채, 도덕적 순결과 신앙이 의지적 보수라는 인효론적(人效論的) 화살로 그 참회의 상징을 요구했다. 과거사 청산, 양심 회복, 회개의 표가 있어야 한다고 본 출옥성도들이 은총의 신비를 망각한 채 형제를 정죄했다는 것이다.

한국교회의 배교와 친일행각은 일제를 ‘깜짝 놀라게 해 줄 정도’였다. 마지못해 한 것이거나 억지로 한 것이 아니다. 상처를 받은 정도, 범과(犯過: mistake)한 정도가 아니라 친일행각을 솔선수범, 경쟁적으로 연출했다.”
(신사참배에 항거하는 성도들을 일경에 고발하여 죽도록 고문 당하게 만든 악질 친일목사들을 지도자로 뽑았으니... 할말 다 했다. 펌순이)

오늘날 게르만 민족주의자들은 유태인 6백만 명을 학살한 히틀러를 아리안 민족의 우수성을 드러낸 영웅으로 추대하고 있다. 일본의 극우파와 정치인들은 전범(戰犯)들을 국가신사에 ‘모셔’놓고 그 앞에 참배하고 있다. 수상이 매년 참배한다. 민경배의 친일파교회사관은 가룟 유다의 게르만민족주의자와 일본 극우파의 역사인식과 궤를 같이 한다.

한국교회사가들 상당수는 민경배의 친일파교회사관을 공유한다. 교회사를 당파적 시각으로 해석, 기술한다. 고장난 나침판을 가지고 선을 악이라고 하고, 악을 선이라고 하며, 진리를 비진리로 여기고, 비진리를 진리로 판단한다.

한국교회의 과거사 청산과 질병 치유를 위해서 한국교회사가들부터 참회 고백해야 한다. 가장 먼저 참회해야 할 자들은 교회사가들, 친일파 교권주의에 아부해 온 지식인들이다.

길거리에 지나가는 어린아이를 불러놓고 물어보라. 6~7년 동안 주일마다 우상을 숭배하고, 민족을 배신하고, 백귀난행을 저지른 교회들과 교역자들이 자신들의 죄를 하나님과의 개인적인 관계에서 해결하고, 스스로 참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옳은가? 출옥성도들이 2개월 또는 6개월 정도의 공적 참회 권징(자숙)을 시행하고 새롭게 출발해야 한다고 본 것은 지나치게 가벼운 조건이다. 나치 정권을 지지했던 독일교회 목회자들이 3년 동안 목회를 중단하고 스스로 참회 권징을 시행한 바 있다. -이상 최덕성교수 글 퍼옴.

이건 마치 졸부들이 “돈 세는 게 고역이다!”는 식. 차라리 그냥 “돈과 권력을 자식에게 몽땅 넘겨주고 싶어서 세습하겠다”고 하면 솔직하다. 불륜 세습은 자기들이 모두 다 저질러 놓고 반대자들에게 “교회를 죽이는 세력”이나 “마귀”라고 막말 비난. “저러니 목사만 흉볼 게 아니다. 거기 앉아 돈 바치고 아멘하는 등신들이 더 문제다” “세습은 고난, 성추행은 사랑!”이라는 세습 및 성추행 목사 숭배용 구호 만들자.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topim&logNo=150153959008&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 부목사는 설교를 잘해도 못해도 안되며 담임목사 눈 밖에 나지 않도록... 사모들 사이에도 계급의식 알력.
. 유명목사 집회초청하려다 ‘가방모찌’ 8명이 함께 떠야 하는데 비용이 8만달러라 포기.
. 결혼식 주례, 심방, 개업, 돌잔치등서 봉투 받는다.
. 남가주 인근의 한인 신학생 수가 2,500명이 넘는다.
. 교회에 리베이트를 주지 않으면 떡을 못넣는다는 것은 떡집 업계에서 지난 10년간 공공연한 관행. 한인교회의 영주권 장사는 두당 3-5만 달러.
. 한국교회는 좋은 설교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본이 되는 목회자가 필요하다.

동영상■MBC PD수첩 “명성교회 800억 비자금”■★←클릭!!
MBC PD수첩“명성교회 800억 비자금” 놀렐루야
●김삼환이 승용차가 제네시스 두 대에다...
●출근하는게 황제가 출근 모습.
●병원장도 기도해서 낫게 하나님이 내게 권위 주셔
●전두환 부부에게 꽃다발 증정, 박근혜 박비어천가 세월호
●생일에 선교비를 김삼환에 2-3천만원씩 바쳐 착복
●같은 교회인데도 설교하면 400만원씩 사례비
●외화 밀반출-교인들에 1만불씩 줬다가 회수
●전국에 부동산,
●800억 비자금 질문하자 폭력으로 대꾸....

<STRONG>‘법인 사유화’는 배교적 헌금 횡령
“교회는 돈만 내고, 법인은 목사의 것”</STRONG>

당당뉴스 신성남 sungnamshin@gmail.com
학교, 병원, 기도원, 유치원, 공원묘지, 장학재단, 선교재단, 구제기관 등 상당수 법인은 주로 담임목사의 친인척들이 장악한다. 교회는 돈만 내고 실제적 운영권이 없다.

<STRONG>자손 대대로 사유화</STRONG>

결국 목사 가족들이 주도권을 잡아 대대로 사유화한다. 이건 개신교판 ‘강도의 소굴’이다.
지금은 웬만한 중소형 교회들도 이걸 제대로 못 하면 바보다. 큰 교회는 크게 작은 교회는 작게 자기 능력대로 아주 알뜰하게 교회 돈을 빼간다.
<STRONG>교회 망해도 목사는 개부자</STRONG>
여기서 한 가지 유의할 점은 종교판 사기꾼들은 반드시 좋은 일도 적당히 병행하면서 돈을 빼간다는 사실이다. 그들은 매우 영리하고 교활하다. 대놓고 나쁜 일만 하면 누가 자신을 지지해줄까.
부패한 목사들은 가장과 과장과 포장의 명수다. 실제로는 가장 악한 일을 하면서도 가장 선한 일처럼 선전한다. 사탄은 흔히 광명한 천사처럼 우리에게 다가온다.


교회 재산을 빼돌린 목사들은 늘 겉으론 경건한 척 하며 주일마다 강단에서 설교 쇼를 한다. 하지만 교회 돈이 투입된 대부분의 법인에는 목사의 검은 그림자가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단지 극소수의 아름다운 예외가 있을 뿐이다.
난 요즘 어떤 목사가 무슨 사업을 한다는 소리만 들으면 먼저 겁부터 난다. 또 얼마나 교회 돈을 가지고 장난을 칠까 빤히 눈에 보이기 때문이다. 그 교묘한 수법 또한 날로 진화하여 바닥이 전혀 안 보인다.
[2/2]     IP 68.196.84.x    작성일 2018년11월8일 22시3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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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찬 '총선 260석' 발언, 與 내부서도 "신중치 못했... 총선뉴스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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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교안의 위선행각을 논함 서울청년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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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지마 톤즈’ 고 이태석 신부 수단 제자 ‘의사 꿈... 연합뉴스 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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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는 가택연금 보석,김경수는 도청 출근 보석,문재인 ... (1) 아이엠좌빨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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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수 보석이 사법부 겁박 때문? MB와 비교해보니 아이엠피터 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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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도 “특별수사단을 설치하라!” (1) 뉴스프로 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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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안산에 초대형 사고!!!!!!🚫 (1) YTN 1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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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용진 “한국당 막말 징계 수위, 국민 눈높이 맞춰야... 노컷뉴스 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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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좀들의 심성이 삐뚜러진 이유 현자왈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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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 종교글 자꾸 올리는 정신병자는 뭐꼬? 징글징글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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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도 인간들 글좀 제대로 써라 지겨워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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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 test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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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회창 "문제빌라는 75평 '밖에' 안되고..."&... (2) ☦ㅎㅎ.... 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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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 다닐려고 대통령 되었나보네... 정수기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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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근혜 형 집행정지가 정도이다 온유함을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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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근혜, 형 집행정지 신청…유영하 “칼로 베는 듯한 ... 인간적으로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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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박이도 풀려나고 바둑이도 풀려나....그럼 국정농단... YK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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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당 친박 이거보면 그 자리서 절도~ (1) 첫공개 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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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무성이 박근혜 뒷통수 친 이유 본바탕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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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족성을 살리는 민족통일문화의 향방 박해전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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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재인이 숨기고 싶은 세월호관련 팩트 세월호원흉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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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경, ‘세월호 DVR’ 수거 관련 수중 촬영 동영상 첫... 김원식 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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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5주년, 차명진 정진석류에서 친일파를 본다. 임두만 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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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이 좋긴 좋구나 때깔좋네 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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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쾌~ 양헌수장군 프랑스군 격파 화보!! 노트르담성당 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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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월호 유가족 폭행 사건 슬픈폭력 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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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봐도 빡치는 세월호 참사 당시 영상들 (1) 아이엠피터 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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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랑의 고전소통] 장군가탈심(將軍可奪心) 이정랑 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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잊지 않겠습니다... 세월호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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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토착왜구 토착왜구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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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일운동의 결과물이 청산리 전투였지 후기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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