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은 좌초입니다.
천안함 조사위원으로 참여한 선박 전문가 신상철의 비망기
오동나무 아래서 역사를 기록하다.
권력을 사익 확대의 도구쯤으로 여기는 오늘날 부패한 고위 관료들.. 김종익
도둑맞은 주권
18대 대선은 합법으로 위장한 부정선거였다. 김후용
진보적 글쓰기
우리의 글쓰기가 사회를 개선하는데 기여했으면 좋겠다. 김갑수
진보를 복기하다
국회의원으로서 내놓았던, 내놓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했던 정책을 열한 가지의 주제로 묶어 정리했다. 이정희
천안함 7년, 의문의 기록
사건의 재구성과 57명의 증언 (미디어오늘 조현호 기자)
천안함의 과학 블랙박스를 열다
분단체제 프레임 전쟁과 과학 논쟁 (한겨레 오철우 기자)
논  쟁   문재인정부   천안함   세월호   최순실   검찰개혁   국방개혁   정치개혁   일반   전체 
민주당의 고공 지지도는 권리당원의 힘이다. 이 호랑이 등에 올라타라. -완전국민경선 주장은 당의 주체인 권리당원을 부정하는 것
  번호 36958  글쓴이 힘내세요  조회 1491  누리 25 (40,15, 7:1:4)  등록일 2017-1-12 00:26 대문 1

민주당의 고공 지지도는 권리당원의 힘이다. 이 호랑이 등에 올라타라. -완전국민경선 주장은 당의 주체인 권리당원을 부정하는 것|미권스 자유게시판
시다의꿈|조회 313|추천 12|2017.01.10. 18:36http://cafe.daum.net/yogicflying/Cia1/605036 

민주당의 고공 지지도는 권리당원의 힘이다. 이 호랑이 등에 올라타라.

-완전국민경선 주장은 당의 주체인 권리당원을 부정하는 것

 

 

1. 권력은 총구에서 나오지 않는다.

 

이명박그네 암수동체-샴쌍둥이 정권이 드디어 분리수술에 돌입했다. 이념적 수구꼴통의 몸체인 새누리에서 바른당이란 자본보수 분파가 떨어져 나온 것이다. 이미 작년 총선과정에서 예견된 것이지만 더는 박그네-최순실의 무당신정폭압정치로는 재벌들과 총자본의 이익을 수호하기 어렵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낀 것이다. 기득권 전체의 공동이익 기반인 권력을 이대로 더 소수 순실 무당파의 손아귀에 두었다가는 기득권지배질서 자체가 붕괴될 위기에 처했기 때문이다.

 

그 붕괴의 시작은 지난 총선-여소야대 결과에서 비롯되었다. 누구도 예상 못했던 결과라고 호들갑떨었지만 민심의 저류를 지켜본 자라면 예측 가능한 결과였다. 오히려 안철수의 국민당이 수도권 표를 잠식하지 않았다면 거의 야권이 180석을 넘어섰을 것이다. 재작년 문재인표 당 혁신 과정의 최대성과로 뽑는 15만 자발적 참여당원이 정치사적 위업을 이룩한 것이다. 2의 노사모 운동이 다시 시작된 것이다.

 

그 참여당원들이 당 지도부 구성과정에 적극 참여한 결과 지난 8.24 추미애 대표체제를 일구어냈다. 이후로 정가와 언론에선 이들 권리당원들이 더불어민주당의 실체이자 힘이라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불온한 눈으로 경계하고 있다. ? 이 자발적 참여시민의 힘이 모여 이후 자기들의 엘리트적 지위 자체를 위태롭게 할지 모른다는 두려움이 드는 것이다. 그게 나름 일리가 있는 것이 이들 참여시민들은 학연, 지연 등의 어떤 유형의 연고주의도 반대하고 모든 허위에 근거한 권위를 부정하기 때문이다. 정치인에 관해서는 사실 존중과 공익가치 기준 외에는 도무지 그 무엇으로도(연고나 돈 등등) 동원되거나 설득되지 않기 때문에 이들은 참으로 불편한 존재일 수 있다.

 

게다가 이들은 전에 없던 대사회적 소통의 무기를 쥐고 있으니 바로 다종다양한 SNS를 구동하는 모바일 폰이다. 일인이 이들 모바일로 무장하여 전체와 유기적 소통 시스템을 구축하니 기존의 전통적 매체의 힘은 상대적으로 위축된 것이다. 그 힘이 이번 최순실-박그네 게이트를 끌고 가는 중력이며 탄핵을 발사한 방아쇠의 손가락인 것이다. 촛불혁명의 실체이자 주체는 바로 이들 깨어있는 그리고 SNS 인드라 망으로 연결된 집단지성인 것이다. 최순실 청문회의 결정적 증거를 찾아 알리는 바로 그 힘인 것이다.

 

그러므로 덩샤오핑의 권력은 총구에서 나온다.’는 말은 이제 더 이상 틀렸다. 권력은 이제 사회적, 집단 지성의 뜨거운 실천력에서 나오게 될 것이다. 추상적 일반국민에서 구체적 실체로 등장한 이 세력이야 말로 장차 사람 사는 세상을 개척해갈 사회적 주체이자 주인인 것이다. 이들의 동의와 지지를 받는 정치세력과 인물이 세상을 이끌어 나가게 될 것이다. 진정으로 이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서는 말로만이 아닌 진정어린 노력을 초지일관 보여줘야 할 것이다.

 

추미애 체제가 들어선 이후로 지난 5개월! 민주당은 탄핵정국을 주도하면서 이러한 민의에 초지일관 부응하고 앞장서 실천해왔다.그 결과 압도적 국민다수의 지지를 받는 유일한 전국정당으로 우뚝 섰다. 이제 곧 있을 탄핵인용과 곧바로 이어질 새 대통령선거 역시 이러한 원칙을 최대한 지켜낸다면 압도적 승리로 정권교체를 실현 할 수 있을 것이다.

 

 

 

2. 정당 민주주의의 요체인 당원을 배제하려는 포퓰리스트 정치

 

그런데 일부 몰지각한 정치꾼들이 이러한 집단지성의 구현체이자 더민주의 주체인 당원들에게 무장해제하고 일상으로 돌아가라고 하고 있다. 정치는 정치꾼에 맡기고 너희는 일반국민으로 돌아가라고 집요히 요구하고 있다.

링 아래의 구경꾼이자 무대 밑의 박수부대로 만족하고 구경이나 하고 박수나 치란다.

링 위에서 누가 반칙을 하던 말던 그건 링위에 오른 자기들이 알아서 할 일이니 신경 끄란다.


이렇게 입으론 민주주의를 소리 높여 외치던 자들이 정당 민주주의의 주체인자 근간인 당원을 보리개떡 취급한다. 당원을 오로지 자기들 권력쟁취의 동원대상으로만 보는 전근대적인 붕당정치의 망상에 다름 아니다. 이는 일인의 유력자에 의해 위에서 아래로 내리꽂던 3김 정치의 구태다.


말로는 혁신과 지역주의 극복을 외치며 전국정당을 한다고 구민주당을 깨고 열린우리당을 만들었던 그러나 막상 당원이 주인 되는 상향식 책임당원제도를 짓밟고 끼리끼리 패거리 정치를 강화했던 정동영이 그랬고 천정배가 갔던 그 길을 고대로 따라가고 있다.

대통령 후보선출 과정에서 권리당원을 배제하라는 주장은 이렇게 우리가 지난하게 투쟁해왔던 정당민주주의의 근간을 무너뜨리는 것으로 누구에게 유불리 하냐하는 전술적 문제가 아닌 원칙에 대한 것이다.


따라서 이것은 결코 양보하거나 통 크게 포용할 문제가 아니라 견결히 지켜내야 한다.

그것이 양보할 수 없는 우리의 권리이자 이후 촛불민심을 짓밟으려는 내각제 개헌음모를 막아내기 위한 논리적 일관성이다. 결국 국민의 대통령 직접 선출권을 박탈하려는 게 저들 개헌론지의 목적 아닌가?


이번 권리당원의 대통령 후보 선출권을 지키기 위한 싸움에서 진다면 이후 모든 공직선거에서 계파의 나누어 먹기 공천이 다시 재현 될 것은 명확하다. 그리고 더 나아가 저들 기회주의 엘리트들의 (이원)내각제 개헌을 막아내지 못할 것이다. 그러면 바로 대한민국은 일본식 장기 정체국가가 될 것이다. 물론 저들 여야 기득권 정치꾼들과 재벌들에겐 유토피아 천국일 것이지만...

 

3. 정권교체는 이재명 식으론 안 된다.

 

이재명 시장은 분명히 작년부터 국민들에게 민주당 당원가입을 요청해왔다. 그런데 돌연 최근에 와서 완전국민경선을 주장하면서 이것이 받아드려지지 않을 경우엔 모종의 다른 결심을 할 수 있다는 뉘앙스를 트윗으로 알렸다. 국민과 민주주의를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발언과 실천을 해왔던 이재명시장이 왜 이렇게 입장을 바꾸었나에 대해서는 사실 별로 관심이 없다. 혹시 정권교체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 또는 경선흥행을 위해서? 무엇이라고 설명하던 아래 문제가 해결 안 된다.

 

즉 중요한 것은 정당민주주의의 핵심인 당원주권주의에 반하는 완전국민경선제 즉 권리당원 배제를 도대체 어떤 근거로 제기하는 것인가? 이에 대한 납득할 만한 분명한 해명이 없이는 더 이상 이재명 시장에 대한 기간의 우호적 지지를 유지할 수가 없다.

 

만일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의 지지를 받을 자신이 없어서 자신의 입장을 변경한 것이라면 이는 자신의 유불리를 기준으로 공당의 중요한 결정을 좌우하려는 것에 다름 아니다. 그렇다면 대통령 직선에서 가능성이 안보여서 내각제나 이원집정부제 개헌을 주장하는 손학규와 무엇이 다른가? 경선룰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지지도에 따라 유불리를 기준으로 바꿀 수 있다면 그가 주장하는 다른 정책들에 대한 신뢰성은 무엇으로 보장할 수 있는가? 이게 이렇게 중요한 문제인 까닭이다.

 

설사 민주당 경선준비위에서 대선승리를 명분으로 권리당원의 대통령 후보 선출권을 배제하거나 지나치게 축소하는 정치적 타협을 도출한다고 해도 이재명 시장에 대한 나의 문제의식은 바뀌지 않을 것이다. 좋은 게 좋은 것일 수 있으나 아닌 건 아니라고 말해온 원칙론자로서의 이재명에 대한 사회적 평가는 허구적 이미지에 불과한 것이라는 결론이다




http://surprise.or.kr/board/view.php?table=surprise_13&uid=36958
출처: http://cafe.daum.net/yogicflying/Cia1/605036
IP : 180.70.166.x
[1/1]   곰팡이  IP 117.111.27.x    작성일 2017년1월12일 04시19분      
에효 사쿠라진보의 등을 왜타나. 역사에 사쿠라진보라고 기록될껀데.
닉네임
번  호 제        목 글 쓴 이 조  회 누  리 등 록 일
이명박, "BBK는 내가 설립했다" (6) 편집국 10666
0
35
07-05 14:24
[법원제출] 프로펠러 손상 관련 검증에 대한 의견서 (5) 신상철 171981
95
170
06-13 07:16
[법원제출] '제3의 부표'관련 UDT 대원 증언에 대한 의견서 (8) 신상철 217037
70
140
06-30 21:18
[검증] 천안함 '1번 어뢰'는 고철 덩어리 (8) 신상철 181968
86
45
10-28 09:10
[단상] 신에게는 아직 12번의 재판이 남았습니다 (10) 신상철 10119
40
60
07-13 13:35
52294
개천절 하늘로 가는 날 음력 10월3일 단 문 짱 11
0
0
10-22 20:45
52293
난 인간이야 곧 대천상으로 가 단 문 짱 7
0
0
10-22 20:40
52292
황후의 대천상으로 귀환 단 문 ... 8
0
0
10-22 20:38
52291
BC 480년 10월 3일 -11월 20일음 10월 3일 천상으로 ... 단 문 짱 11
0
0
10-22 20:36
52290
페가수소 천상으로 가자꾸나 단 문 짱 8
0
0
10-22 20:22
52289
정해진 운명 그리고 시간이 끝남을 불새여 휘나여 단 문 ... 8
0
0
10-22 20:21
52288
페가 수소라고요 물을 만드는 원소 페가수소 가자 단 문 짱 23
0
0
10-22 20:19
52287
페가수소 가자 단 문 짱 11
0
0
10-22 20:11
52286
난 인간이야 곧 이별할 시간이야 딘 믄 찡 8
0
0
10-22 19:58
52285
불새여 시간이 가까왔다 이제 이별이로구나 단 문 짱 9
0
0
10-22 19:54
52284
철의정이야 상처치유의 효과도 어느정도있고 단 문 짱 22
0
0
10-22 19:53
52283
서둘러 운명의 덫에 붙들리기 전에 단 문 짱 8
0
0
10-22 19:52
52282
저것은 불새 약속된 시간이 왔다 소녀여 단 문 ㅉ... 6
0
0
10-22 19:52
52281
결계.인간능력으로 할수있는 결계가 아니다 단 문 짱 9
0
0
10-22 19:51
52280
한정된 시간 속에 한정된 만님이란 것을 세상에 영원... 단 문 짱 8
0
0
10-22 19:36
52279
불새여 시간이 가까왔다. 이제 이별이루구나 단 문 짱 7
0
0
10-22 19:35
52277
민주공화정의 노둣돌-선관위 선거관리업무를 정성화하... almani 7
0
0
10-22 19:25
52276
5년*12*300*10 = 18조 - ㅋㅋㅋ 단가 10
0
0
10-22 17:39
52275
환장하네 -뭔 꿈인가 했더니 ㅋㅋㅋㅋ 단 문 짱 9
0
0
10-22 16:50
52274
발이ㅡ 증상이 전체가 그랬다는 의미니 단 문 짱 9
0
0
10-22 16:49
52273
이런꿈은 좀 단 문 짱 8
0
0
10-22 16:46
52272
내가 워낙 꿈이 안맞아서 9999프로가 단 문 ... 8
0
0
10-22 16:46
52271
비몽사몽간에 꿈을깨기전 암4기야 하고 깼거든 단 문 짱 8
0
0
10-22 16:46
52270
다침대 관에 사람들이 잇고 발만 보이고 발을 닦아줘 ... 단 문 ... 16
0
0
10-22 16:45
52269
꿈에서 암4기라고 아니 다발성경화증이 암4기냐 내가... 단 문 짱 9
0
0
10-22 16:44
52268
다발성경화증의 증상이있고 그럴때 단 문 짱 24
0
0
10-22 16:44
52267
그꿈이 장의쪽 꿈같다고 했자나 내가 서프에썻... 단 문 짱 9
0
0
10-22 16:43
52266
나는 치료를 안하고 2층으로 올라가서 나중에 치료할... 단 문 짱 22
0
0
10-22 16:43
52265
나는 저렇게 치료하나부다하고 나도 관모양의침대로 ... 단 문 짱 8
0
0
10-22 16:42
52264
꿈에 6개 침대가 다 관으로 되었고 발을 닦아주고 있... 단 문 짱 9
0
0
10-22 16:42
52263
내가 전에 꿈 야기 섰잖아 암4기라고 하면서 단 문 짱 9
0
0
10-22 16:41
52262
전체가 다 안좋은데도 이정도 케어햇어 내가 단 문 짱 8
0
0
10-22 16:38
52261
이제 암4기야 ㅋㅋ갈 준비하잖아 ㅋㅋㅋㅋ 단 문 짱 16
0
0
10-22 16:36
52260
칡즙외 다른 건강음료에 단 문 짱 9
0
0
10-22 16:34
52259
응급처지로 내가 그렇게 썻어 75만원정도 썼으... 단 문 ... 16
0
0
10-22 16:34
52258
소화제먹고 걸어다녀도 환자들 소화안되는데 단 문 짱 8
0
0
10-22 16:32
52257
더우니 음료수도 마셔야하지 단 문 짱 20
0
0
10-22 16:31
52256
소화가 안되자나 휠체어타니 사이다먹지 ㅋㅋ 단 문 짱 8
0
0
10-22 16:31
52255
병원에서도 이것저것사먹느니라 은근 돈 들어가 단 문 짱 8
0
0
10-22 16:29
52254
병원에서도 쓴돈만해도 75만원이 넘어 ㅋㅋㅋ 단 문 짱 8
0
0
10-22 16:28
52253
매일같이 우유2개이상 녹차마시고 단 문 짱... 8
0
0
10-22 16:28
52252
후에 검사를했더니 역시도 안좋더군요 단 문 ... 9
0
0
10-22 16:15
52251
제가 적절하고 잘 조치를 해서 케어했어요 단 문 ... 21
0
0
10-22 16:15
52250
계속두면 위험해지거든요 ㅋㅋㅋ 단 문 짱 8
0
0
10-22 16:14
52249
머리로어깨 훙부로 피가 쏠리는데3일동안 단 문 짱 8
0
0
10-22 16:13
52248
증상과 발의 상태가 그렇자나 단 문 짱 9
0
0
10-22 16:12
52247
다 검사하라고 ㅋㅋㅋ 어쨎든 간에 단 문 ... 8
0
0
10-22 16:11
52246
그래서 발에 피가 65일정도 많이 부었어요 단 문 짱 8
0
0
10-22 16:11
52245
엑스레이정도로모르고요.,아직 검사는 안했지 ct mri... 단 문 짱 9
0
0
10-22 16:02
52244
호흡곤란은 없어 막힌것같아 협착증-인대파열,출혈 단 문 짱 23
0
0
10-22 15:55
52243
숙이면 뼈가 눌러 -압박골절?미세골절?인대,혈관출혈 단 문 짱 10
0
0
10-22 15:54
52242
심장과 폐가 무겁다니 신경압박 그럼 흉추탈출증 단 문 ... 19
0
0
10-22 15:53
52241
내증상이 내가보긴 그런데 그래서동맥혈관까지도 단 문 짱 8
0
0
10-22 15:47
52240
중심점이 흉추 5678이겠지요 단 문 짱 12
0
0
10-22 15:40
52239
머리와어깨,흉부로 피가 쏠리는듯했다니깐 단 문 짱 11
0
0
10-22 15:39
52238
경추567흉추12345678910 뭐야 단 문 짱 10
0
0
10-22 15:25
52237
흉추압박골절이 분명해 흉추6-7.-8.-9 페와심장머리쪽... 단 문 짱 12
0
0
10-22 15:05
52236
흉추쪽도 미세골절같아 동맥의 출혈이 있어서 그랬겠... 단 문 ... 13
0
0
10-22 14:36
52235
그러더니 오른발만 50일넘게 피가고여 겁나 부어잇더... 단 문 ... 25
0
0
10-22 13:41
52234
그후 응급실에서도 멀쩡한 오른발만 다음날부터 부어 단 문 ... 12
0
0
10-22 13:40
52233
오른쪽무릎과발을 다치고 넘어지면서 오른팔을 바닥에... 단 문 ... 15
0
0
10-22 13:39
52232
오른쪽 머리부터 발까지 연결된 것이 뭐야? 단 문 ... 13
0
0
10-22 13:36
52231
발 한쪽만 50일넘게 피가 고여 부었어 단 문 짱 18
0
0
10-22 13:35
52230
암환자에 암4기가 뭐하고 살겠어 갈준비해야지 단 문 ... 26
0
0
10-22 13:25
52229
성경 왈 “최시원의 미친개는 죽여야 한다!!” (1) 성경학자 129
10
0
10-22 11:46
52228
'청빈'속에 감춰진 한경직 목사의 검은역사 (1) 놀렐루야 138
10
0
10-22 08:18
52227
또 감리교 감독회장 수억 금권선거 일파만파~~ (1) 현금 박치기 133
10
0
10-22 07:56
52226
존경하는 운영자님 (1) 긴 휴식~~~~~ 148
15
0
10-22 05:58
52197
바른당+국민당은 호남을 버리는게 아니라 지역주의 탈... (1) 마파람짱 75
0
0
10-21 19:51
52128
내로남불 조희연 (1) 조희연 104
5
0
10-21 07:32
52095
도대체 새얼사기극 관여인원 총 숫자가 얼마나 될까 (1) 사기민국 145
0
0
10-20 21:10
52094
딱 보아하니 민주정부가 몇십년은 갈거 같다 시발 (1) 마파람짱 138
0
0
10-20 21:03
52093
세월호는 발생 대처 후속처리등 납득이 전연 안되는 ... 마파람짱 90
0
0
10-20 20:41
52089
천안함-공부합시다(함수 표류도) (1) 正추구 145
0
0
10-20 18:55
52088
‘국정원은 내놔라, 내파일’ 운동이 필요한 이유! (1) 프레시안 305
10
0
10-20 14:33
52086
원전건설 재개는 문제인의 래임덕 시작 (1) 재미호남향우... 118
15
0
10-20 14:23
52083
[KAL858기 사건 30주기] ⑧ 만들어진 테러범 김현희 (1) 신성국 305
5
0
10-20 13:42
52082
축구연맹 네이버에 청탁 (1) 히딩크 93
5
0
10-20 12:49
52081
이재명 네이버가 낸 기부금 30억 전용 적폐개새끼네 107
10
0
10-20 12:45
52080
원전재개에서 또 드러난 죄이니의 뒷다마 사기수법 죄이니족 96
15
0
10-20 11:14
52079
방문진의 정상화, 공영방송 정상화에 대한 기대 (1) 권종상 302
5
5
10-20 09:08
52078
노벨경제학상까지 받은 ‘사회적경제’ 비난한 ‘장제... (3) 아이엠피터 371
0
5
10-20 08:55
52077
세월호의 진실등 팩트아닌 썰은 그저 마녀사냥 놀음이... (1) 마파람짱 103
5
0
10-20 06:38
52076
사랑이라는 이유로 (1) 정자와기자사... 111
0
0
10-20 06:17
52074
문제인 쌩까는 트럼프 (2) 바보아엠피터 125
10
0
10-20 05:19
52073
좌파들의 한미 fta 삽질 FTA 78
25
0
10-20 01:09
52027
이사장이나 되가지고 경찰이나 검찰에 신고해 이사장대변인 84
0
0
10-19 21:31
52026
경찰청장, 어디 이사장이 생명의 위협을 느낀단다 - ... ㅋㅋ 69
0
0
10-19 21:29
52002
홍준표 박전대통령 출당시킨다고?? 니 그러면 안돼!!... (1) 태극기 부대 ... 110
0
0
10-19 20:24
51991
[신간소개] 1983 버마 - 강진욱 著 (연합뉴스 부국장... (1) 편집국 645
10
0
10-19 19:56
51990
신상철, 국방장관에 “천안함 교신·항적 공개해달라... (1) 미디어오늘 251
10
0
10-19 18:26
51988
강경 족깔축제헌다 지구를 지키는 지구대색들도 가것... 마파람짱 80
0
0
10-19 14:58
51987
하늘(민심) 도둑이 들었다-선거 전에 투표수 만들었다... (1) almani 124
0
0
10-19 14:26
51986
좌좀들의 이중성 (1) 내로남불 107
10
0
10-19 13:51
51985
[KAL858기 사건 30주기] ⑦ 만들어진 테러범 김현희 신성국 274
10
0
10-19 10:02
51984
세월호가 뜨고 박그네 구속이 연장되고 (1) 마파람짱 145
0
0
10-19 09:58
51983
똑같은 1박2일 방한, 문재인 홀대론 강조하는 언론 (2) 아이엠피터 326
10
5
10-19 09:20
51982
동영상: 위에는 김정일-김정은, 아래는 김삼환-김하나 (1) 세습왕국 210
10
0
10-19 03:18
51981
언론개혁: 장자연 사건과 김대중 고문의 회한 (1) 적나라한 256
10
0
10-19 00:12
51980
홍준표 대표님 박전대통령 출당은 천부당 만부당하옵... (2) 백두대간인 133
0
0
10-18 21:03
51911
획기적인 암치료제는 이미 개발 되어있다 (1) 적극홍보 167
0
0
10-18 18:30
51910
헌법재판관 파면은 국회가 가진다. 90
0
0
10-18 16:40
51909
정의 승리 !!! 정의승리 104
0
0
10-18 16:40
51906
다시 한 번 법무부의 탈검찰화를 주장한다 (4) 박찬운 335
0
0
10-18 15:54
51905
어른스럽지 못한 미국 CNN과 영국 GUARDIAN지 (1) Kwonjongsang 168
10
0
10-18 14:04
51904
한반도가 ‘카드 게임’ 테이블인가? (3) 프레시안 361
0
0
10-18 12:04
51903
‘다스’ 주인 찾기가 그렇게 어렵나요? (5) 아이엠피터 486
20
15
10-18 09:49
51888
~~독서의 계절이다~~ (2) 시골길 124
0
0
10-18 08:20
51887
좌좀들을 위한 말씀 (1) 딸라때기 143
10
0
10-18 06:12
51886
전여옥이 박근혜 확인사살!! “두 번 속으면 바보” (2) 빼박증거 292
15
0
10-18 05:27
12345678910 ..475
버그신고,시스템문의 | 오픈개발
민진미디어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회원약관 | 광고문의 | Copyright ⓒ 민진미디어.
운영문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3 진미파라곤 930호 T. 02-761-1678 F.02-6442-0472 poweroftruth@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