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은 좌초입니다.
천안함 조사위원으로 참여한 선박 전문가 신상철의 비망기
오동나무 아래서 역사를 기록하다.
권력을 사익 확대의 도구쯤으로 여기는 오늘날 부패한 고위 관료들.. 김종익
도둑맞은 주권
18대 대선은 합법으로 위장한 부정선거였다. 김후용
진보적 글쓰기
우리의 글쓰기가 사회를 개선하는데 기여했으면 좋겠다. 김갑수
진보를 복기하다
국회의원으로서 내놓았던, 내놓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했던 정책을 열한 가지의 주제로 묶어 정리했다. 이정희
천안함 7년, 의문의 기록
사건의 재구성과 57명의 증언 (미디어오늘 조현호 기자)
천안함의 과학 블랙박스를 열다
분단체제 프레임 전쟁과 과학 논쟁 (한겨레 오철우 기자)
논  쟁   문재인정부   천안함   세월호   최순실   검찰개혁   국방개혁   정치개혁   일반   전체 
한겨레 ‘가짜 뉴스’ 결국, 백악관까지 나섰다
  번호 62697  글쓴이 아이엠피터  조회 1162  누리 5 (10,5, 2:0:1)  등록일 2018-2-5 12:42 대문 1

한겨레 ‘가짜 뉴스’ 결국, 백악관까지 나섰다
(WWW.SURPRISE.OR.KR / 아이엠피터 / 2018-02-05)


지난 주말 <한겨레>의 영문 사설 하나 때문에 백악관이 난리가 났습니다. 백악관 대변인이 나섰고, 외신 기자 사이에서도 논란이 벌어졌습니다.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정리해봤습니다.


‘발단: 한겨레, 대북 타격 작전은 선거 때문’

▲한겨레의 <무모하기 그지없는 ‘코피 전략’, 거론조차 말아야>한다는 사설을 번역해 보도한 영문판 ⓒ한겨레뉴스 화면 캡처

2월 2일 <한겨레> 영문판에는 < Trump’s “bloody nose” strategy must be completely off the table>이라는 제목의 사설이 올라왔습니다. <무모하기 그지없는 ‘코피 전략’, 거론조차 말아야>라는 한겨레 사설을 번역한 기사입니다.

<한겨레> 사설은 북한의 핵 시설 등을 타격하는 ‘코피 전략’을 설명하며, 빅터 차 내정자의 지명 철회가 대북 강경파와 관계가 깊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한겨레>는 강경파가 탄핵까지 거론되는 트럼프 정권의 정치적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 대북 타격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매슈 포틴저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아시아담당 선임보좌관이 최근 미국 내 한반도 전문가들과의 비공개 모임에서 ‘제한적 대북 타격이 중간선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도 전해진다.”(한겨레, 2018년 2월 1일)

<한겨레>는 ‘매슈 포틴저 NSC 보좌관이 대북 타격이 선거에 도움이 된다는 발언을 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만약 <한겨레>의 보도가 사실이라면 트럼프 정권은 전쟁을 선거에 이용하려고 했던 아주 나쁜 정권이 됩니다.


‘전개: 월스트리트 서울지부장, 트럼프 정권 선거 때문에 전쟁 이용’

▲ 월스트리트저널 서울지부장은 ‘매슈 포틴저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아시아담당 선임보좌관이 대북 타격이 선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보도한 한겨레 영문판 사설 내용을 트위터에 공유했다. ⓒ트위터 화면 캡처

<한겨레> 사설은 외신 기자 사이에서 난리가 났습니다. 진짜로 ‘매슈 포틴저’가 모임에서 대북 타격이 선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면 엄청난 정치적 이슈인 동시에 트럼프 정권을 위협할 사건이기 때문입니다.

<월스트리저널> 서울지부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대북 타격이 선거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한겨레>기사를 인용하고 링크까지 공유했습니다. 이 트윗은 곧바로 많은 트위터리안들이 리트윗했고, 트럼프 정권을 비난하는 댓글들이 달렸습니다.


‘위기: 백악관 대변인, 그런 일 절대 없다. 무책임한 내용’

▲백악관 대변인이 월스트리트저널 서울지부장의 트위터 내용을 반박했다는 미국 언론 기사 (좌) 월스트리트저널 서울지부장은 매슈 포틴저 발언을 검증 없이 보도한 한겨레 기사를 공유한 것은 실수였다며 삭제했다.(우)

<월스트리트저널> 서울지부장의 트윗은 백악관 대변인이 언급하는 사건으로 확대됐습니다. 새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조나단 쳉 서울지부장의 글을 리트윗하면서 ‘절대 그런 일 없다’고 강하게 반박했습니다.

새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포틴저는 두 번이나 참전했던 해병 출신으로 군사적 행동을 가볍게 생각하지 않는다’라며 ‘무책임한 내용을 말하면서 나에게 코멘트 요청도 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결국, 조나단 쳉 월스트리트저널 서울지부장은 기존 트윗을 삭제하면서 실수였다고 밝혔습니다. 조나단 쳉 지부장은 “NSC에서는 이 보도가 ‘근거 없고(unsourced) 출처가 불명확하며(unbylined) 거짓(untrue)’이라고 반박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결말: 한국 사설은 믿지 마라’

▲외신기자와 트위터리안은 이번 사건을 전혀 근거 없는 보도이자, 번역이 문제였다고 지적했다.

<한겨레> 사설이 보도되자 안나 파이필드 <워싱턴 포스트> 도쿄 지부장도 트위터에 언급했고, 이후 ‘전혀 근거 없는 보도’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4년간 한겨레와 조선일보를 번역했다고 밝힌 한 트위터리안(@oranckay)은 ‘한겨레에서 번역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더 컸다’라며 ‘따옴표를 지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트위터리안은 한국 사설을 있는 그대로 믿지 말 것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한겨레>의 사설과 영문판 보도는 단순히 번역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전쟁보다는 평화가 중요하다’는 사설에 담긴 뜻도 이해합니다. 하지만 검증 없이 보도하는 언론의 행태는 결코 동의할 수 없습니다.

언론의 오보, 가짜뉴스, 왜곡 보도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라 그런지 한국에서는 이 사건이 주목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부 시민이 인터넷 게시판에 사건을 정리하는 글을 올리는 정도입니다.

이번 사건은 언론의 보도 하나가 얼마나 큰 외교적 파문을 불러오는지 잘 보여줍니다. <한겨레>를 비롯한 다른 언론사가 보도의 무게감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http://surprise.or.kr/board/view.php?table=surprise_13&uid=62697
최근 대문글
- 뉴스프로
- 이준구
- 아이엠피터
- 윤석준
- 정운현
IP : 142.111.211.x
[1/3]   즉시처형  IP 73.15.65.x    작성일 2018년2월5일 14시39분      

반국가 극악범죄들, 채용비리, 병역비리, 권력부패비리, 꼉찰, 껌사, 빤사, 국정조작원, 썩론, 사학재단비리, 정치자금비리, 사이비종교썩누리 비리결탁범죄, , , , , , ,

우리 젊은군인 생명들 다 죽이고 사기친 부패비리 무능 조작범죄 가증할 천안함 사고 조작범죄와 방산비리.!!!
젊은 학생들의 생명을 수백명 수장하고 유족들까지 종북이라고 매도하며, 병역기피범죄자들끼리 모여앉아서, 가증할 국기문란범죄자 뽕할매와 순시리, 반국가 범죄를 저지른 재벌, 종교, 종일 앞잽이들, 극악 반역 범죄자들,,,

이들에 대한 처형이 단호하고 빠르게 집행 되어야만 한다.
이들이 해외/조세피난처, 국내 가차명으로 빼돌린 범죄자금들 모두를 몰수하여 전국민들에게 환수한다.!!!

새정부에서는, 이러한 패악범죄자들에 대한 처형을 빈틈없이, 모조리, 즉시, 집행한다.
회방을 하려는 양아치들, 조일 앞잽이들은, 발악을 하고 있으나, 이들에 대한 수사, 검거, 처형이 전광석화 같이 모두 전국민들에게 실상을 소상히 공개하고, 촛불의 명령을 강력히 집행하여 나간다.
단 하루도 시간을 지체할 수가 없다.

나치전범이나, 독재국민학살범, 반국가 패악범죄들을 저질러온 자들에 대한 단호한 처형을 사법부까지 포함하여 더욱 신속히 진행해야 한다!!!!!!!!!!!!!!!!!!!!!!!!!!!!!!!!!!!!!!!!!!!!!!!!!!!!!!!!!!!!!!!!

천안함 사고 내막과 모든 증거들을 공론화 하고 재수사하며, 언레기, 행정 사법, 조작원, 군, 공/사 기업, 금융, 방송, 문화, 교육, 체육, 댓글, 일베, 가증할 공모/극악 범죄자, 부역자들에 대한 가혹한 처벌만이, 다시는 이땅에 이러한 추악한 범죄들이 없게할 것이다.

두와니, 태우, 바리, 그네는 물론, 권성도이, 염 머시기, 나를 경원해, 김이 진태, 혼수성태, 돼지발정제, 왔다갔다 쓰레기들, 이적간첩 앞잽이들에 대한 가혹한 처벌에 더욱 박차를 가해서, 이를 방해하려한 자들은 더욱 가중처벌토록하고, 모두 법정 최고형으로 다스린다.!!!!!!!!!!!!!!!!!
이 범죄자들에 대하여는, 숨을 쉴 틈도 없이 관련 가족까지 모두 걸박하여, 잡아들여라!!!!!!!!!
영구히 감옥에 처넣어야만 한다.!!!!!!!


[2/3]     IP 73.15.65.x    작성일 2018년2월5일 15시08분      

수사방해, 가짜뉴스, 조작댓글짓으로 반국가 선동질, 증거인멸동조, 도둑질 자금 세탁, 등등에 대한 빠르고 깊은 수사를 게을리 하는 방해공모 범죄자들에 대한 처벌도 가혹하게 들어간다.!!!!!!!!!!!!!!!!!!!!!!!!!!!!!!!!!!!!
적폐의 잔존범죄 앞잽이들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게을리하고 방해하고, 감추어주고, 증거를 뺴돌리는 반국가 가증 범죄자, 동조자들에 대한 뼈를 추리는 수사검거 처형을 퍽발적으로 진행한다.

이것을 방해하거나, 놀고 있거나, 손놓고 있는 경찰, 검찰, 판사들, 아직까지 방해공작과 범죄자금 돌리고 있는 양찌회, 조작원, 군 싸이버 공작단, 기업비리주범공범들, 등의 가증할 상태를 즉시 단죄토록하고, 그들의 뼈를 꺽어서, 반국가 반역범죄자들에 대한 처절한 형집행을 바로 바로 내리도록 한여야만 한다.

검사 성범죄 관련 파렴치범들은 ㅎ, ㅅㅁ과 거기를 잘라서 더이상 국민들에게 혐오와 토악질을 나게하지 말라. !!!!!!!!!!!!!!!!!!!!!!!!!!!!!!!
음주 핑계대는 모든 범죄자 쓰레기들은, 다시는 술을 마시지 못하도록, ㅎ를 짜르고 가중처벌로 다시 시작하자.!!!


경찰청장, 겸찰청장, 법무부 장관, 대벋원장 및 모든 판사들, 단 하루라도 허송세월하는
[3/3]   희망사항  IP 58.231.206.x    작성일 2018년2월7일 12시03분      
들통나자...화들짝...!!
닉네임
번  호 제        목 글 쓴 이 조  회 누  리 등 록 일
이명박, "BBK는 내가 설립했다" (3) 편집국 50644
5
35
07-05 14:24
[법원제출] 프로펠러 손상 관련 검증에 대한 의견서 (6) 신상철 217876
95
170
06-13 07:16
[법원제출] '제3의 부표'관련 UDT 대원 증언에 대한 의견서 (6) 신상철 265002
70
140
06-30 21:18
[검증] 천안함 '1번 어뢰'는 고철 덩어리 (7) 신상철 228290
86
45
10-28 09:10
[단상] 신에게는 아직 12번의 재판이 남았습니다 (9) 신상철 54559
40
60
07-13 13:35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1
버그신고,시스템문의 | 오픈개발
민진미디어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회원약관 | 광고문의 | Copyright ⓒ 민진미디어.
운영문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3 진미파라곤 930호 T. 02-761-1678 F.02-6442-0472 poweroftruth@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