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은 좌초입니다.
천안함 조사위원으로 참여한 선박 전문가 신상철의 비망기
오동나무 아래서 역사를 기록하다.
권력을 사익 확대의 도구쯤으로 여기는 오늘날 부패한 고위 관료들.. 김종익
도둑맞은 주권
18대 대선은 합법으로 위장한 부정선거였다. 김후용
진보적 글쓰기
우리의 글쓰기가 사회를 개선하는데 기여했으면 좋겠다. 김갑수
진보를 복기하다
국회의원으로서 내놓았던, 내놓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했던 정책을 열한 가지의 주제로 묶어 정리했다. 이정희
천안함 7년, 의문의 기록
사건의 재구성과 57명의 증언 (미디어오늘 조현호 기자)
천안함의 과학 블랙박스를 열다
분단체제 프레임 전쟁과 과학 논쟁 (한겨레 오철우 기자)
논  쟁   문재인정부   천안함   세월호   최순실   검찰개혁   국방개혁   정치개혁   일반   전체 
‘판문점 선언 지지 결의안’은 NO, 권성동 방탄국회는 OK
  번호 75025  글쓴이 아이엠피터  조회 1119  누리 15 (0,15, 0:0:3)  등록일 2018-5-29 10:41 대문 0

‘판문점 선언 지지 결의안’은 NO, 권성동 방탄국회는 OK
(WWW.SURPRISE.OR.KR / 아이엠피터 / 2018-05-29)


‘4.27 판문점 선언’ 지지 결의안이 국회에서 무산됐습니다. 5월 28일 국회 본회의에서는 ‘판문점 선언 지지 결의안’을 통과시킬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문구를 둘러싼 여야 이견 때문에 본회의에 상정조차 하지 못하고 끝이 났습니다.

민주당은 결의안의 제목에 ‘한반도의 비핵화’를 명시했으나, 자유한국당은 해당 문구를 ‘북한 비핵화’로 바꿔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판문점 회담은 북한만이 아니라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남북 정상이 만난 것입니다. 실제로 4.27 판문점 선언에는 ‘완전한 비핵화를 통해 핵 없는 한반도를 실현한다’는 문구가 삽입됐습니다. 한반도의 비핵화가 훨씬 더 큰 의미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자유한국당의 주장은 ‘안보팔이’에 불과합니다.

특히 판문점 선언 지지 결의안은 지난 18일에 여야가 28일 국회 본회의에서 채택하기로 합의된 사안이었습니다. 그런데도 무산된 것입니다.


드루킹 특검은 통과, 판문점 선언 지지 결의안은 무산

▲ 5월 18일 여야 원내대표들이 서명한 5월 국회 합의사항

지난 18일 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평화와정의의 의원모임 (민평당,정의당 교섭단체) 원내대표들은 아래 내용들을 5월 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1.드루킹 특검
2.남북정상회담 관련 결의안 28일 국회 본회의 처리
3.물관리일원화 관련 법안
4.중앙행정권한의 지방일괄이양법 운영위 회부
5.국회 미래연구원장 임명 동의
6.청년 실업 극복지원을 위한 조세특례제한법 처리
7.생계형적합업종지정 특별법 본회의 처리
8.정당 간에 민생입법협의체 운영

당시 국회는 드루킹 특검을 하느니 마느니 여야 간의 논쟁이 극에 달했습니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국회 앞에서 단식도 했습니다.

결국, 민주당은 드루킹 특검을 받아들이는 조건으로 남북정상회담 지지 결의안 국회 본회의 처리 등을 내세웠고, 여야 원내대표의 서명까지 들어간 합의 문서까지 나왔습니다. 그런데도 5월 28일 국회 본회의에서 무산된 것입니다.

이런 식이라면 앞으로 교섭단체들 간의 나오는 문서는 그저 쓰레기통에 들어갈 휴짓조각에 불과합니다.


권성동 방탄국회는 OK

▲국회에 체포동의안이 제출된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은 국회 법사위 위원장이다. ⓒ오마이뉴스 권우성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이 고등학교 동창 자녀와 의원실 직원 등 10여 명을 강원랜드에 취업해달라고 청탁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법무부가 국회에 제출한 권성동 의원 체포 동의요구서를 보면 권 의원은 2012년 11월에 진행된 강원랜드 채용에 최소 16명을 선발해달라고 청탁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권 의원이 폭력 등 전과가 있는 고교 동창 김모씨가 강원랜드 사외이사로 선임되는 과정에도 압력을 행사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5월 28일 국회 본회의에는 권성동 의원 체포동의안이 보고됐습니다. 그러나 투표는 하지 못했고, 자유한국당은 6월 임시국회를 소집하겠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국회의원은 회기 중에는 국회 동의 없이 체포할 수 없습니다. 본회의에서 국회의원 체포동의안에 대한 무기명 투표로 통과돼야 체포됩니다.

자유한국당의 임시국회 소집은 권성동 의원을 위해 ‘방탄국회’를 하겠다는 의미입니다. 표결하면 된다고요? 이미 국회는 지난 5월 21일 자유한국당 홍문종, 염동열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을 부결됐습니다.

여야 간 합의된 사안도 안 지키고, 범죄 혐의에 연루된 국회의원만 보호하겠다는 국회, 국민들이 ‘국회 해산’을 외칠만합니다.

http://surprise.or.kr/board/view.php?table=surprise_13&uid=75025
최근 대문글
- 김현환
- 아이엠피터
- 권종상
- 윤석준
- 이충렬
IP : 142.111.211.x
닉네임
번  호 제        목 글 쓴 이 조  회 누  리 등 록 일
이명박, "BBK는 내가 설립했다" (1) 편집국 38844
5
35
07-05 14:24
[법원제출] 프로펠러 손상 관련 검증에 대한 의견서 (4) 신상철 204672
95
170
06-13 07:16
[법원제출] '제3의 부표'관련 UDT 대원 증언에 대한 의견서 (6) 신상철 251248
70
140
06-30 21:18
[검증] 천안함 '1번 어뢰'는 고철 덩어리 (5) 신상철 214933
86
45
10-28 09:10
[단상] 신에게는 아직 12번의 재판이 남았습니다 (7) 신상철 41653
40
60
07-13 13:35
77484
선거 때는 큰절하더니, 낙선하니 ‘유권자 탓’하는 ... 아이엠피터 72
0
0
06-18 09:43
77483
천안함의 진실이 두려운 자들 권종상 107
0
0
06-18 09:09
77482
세월ro1(평저면)도12 竹雪 9
0
0
06-18 08:04
77481
세월ro1(평저면)도11 竹雪 9
0
0
06-18 08:02
77480
신의한수 대법 홍준표 무죄-홍준표 개판-지방선거 압... (2) 문재인 잘해5 134
10
5
06-18 04:48
77479
전여옥 “친박 초선들 ‘정풍운동’?…역대급 철판, ... (1) 사라져야 125
15
0
06-18 02:04
77409
상처받지 않은 영혼 박원순이 답이구나 마파람짱 42
0
0
06-17 15:46
77408
바미당은 한국당 큰집으로 가거라 그나마도 그곳이 너... (1) 마파람짱 44
0
5
06-17 14:57
77407
아무리 썩었어도 느그집 식구니께 봐주거라 (1) 마파람짱 48
0
5
06-17 14:52
77406
최저임금제도 해야할 것인데 자영업자가 문제라 (1) 마파람짱 43
0
5
06-17 14:00
77405
다 자기가 당한것만 서러운 법이다 ,5가지중에3가지만... (1) 마파람짱 61
0
5
06-17 08:48
77404
▶ 【특집】 6.13선거... 自由韓國黨은 과부 10년에 ... 서울마포 성... 112
0
5
06-17 08:17
77397
세월ro1(평저면)도10 竹雪 44
0
0
06-17 06:57
77394
세월ro1(평저면)도09 竹雪 38
0
0
06-17 06:55
77390
☦옥한흠 vs 조용기, 옥이빨 조구라 특수관계!! (1) 심층공개 172
25
15
06-17 06:40
77329
차기 대권은 그래도 박원순이어야 하는가보다 (1) 마파람짱 64
0
5
06-17 03:46
77328
경찰수사권 강화라니 서민이 아닌 사람들은 실정을 모... (1) 마파람짱 63
0
5
06-17 02:30
77196
이재명의 청산 독재 (2) 공돌이 96
5
10
06-16 21:29
77195
경찰은 지역민과 너무 밀접해서 공정한 수사 기대못합... (1) 마파람짱 50
0
5
06-16 19:29
77194
더민주에 몇몇은 썩은 뿌리이다 그들이 결국은 공튼탑... (1) 마파람짱 68
0
5
06-16 17:06
77193
장관씩이나 해먹은 넘이... (1) 지나다 107
5
0
06-16 13:13
77192
해경이 도착했을 때 천안함은 어디에? 천안함 101
0
0
06-16 11:31
77191
다른사람, 같은 느낌 (1) 멘탈붕괴 118
10
5
06-16 10:13
77190
옥중☥박근혜 지방선거 구미시 함락 소식에 멘붕... (1) 토탈붕괴~~ 233
25
30
06-16 09:54
77189
60대 스님☩내연녀 며느리 상습강간 징역7년 (1) 도로아미타불 221
20
25
06-16 09:48
77188
평화는 좋은 것입니다 민주정부는 더 좋은 것이구요 마파람짱 56
0
0
06-16 09:33
77187
6.15 공동선언 18 주년, 먼저 그 길을 가셨던 분들을 ... (1) 권종상 72
5
25
06-16 08:43
77186
욕쟁이 집안에서 욕쟁이 난다더니 욕쟁이 지지자야 마파람짱 74
0
0
06-16 06:52
77185
세월ro1(평저면)도08 竹雪 68
0
0
06-16 06:36
77184
세월ro1(평저면)도07 竹雪 60
0
0
06-16 06:35
77183
경제는 느그들이 이미 벌써 애저녁에 망쳐 노코 염체... 마파람짱 64
0
0
06-16 06:30
77182
문재인 대통령 암걸렸다는데 사실이냐? (1) 긴급뉴스 123
10
5
06-16 00:04
77181
임대인들의 갑질땜시리 장사를 몬허것다는디유 마파람짱 80
0
0
06-15 22:02
77180
[윤석준의 차·밀] “중국의 J-20 실전배치는 가짜다... (1) 윤석준 342
0
0
06-15 15:28
77179
쌍끌이혁명과 TK패권주의의 몰락 (2) 프레시안 365
10
20
06-15 15:03
77178
사오십년전 시대정신은 배고픔 해결 이삼십년전 시대... (1) 마파람짱 89
0
5
06-15 14:41
77177
조계종 중진스님들 음주, 흡연, ♥성매수, 성폭행~~ (1) 이판사판~~~~ 246
15
20
06-15 12:30
77176
한국기원 성폭행 김성룡 9단 제명 확정 (1) 교회보다우월 197
20
15
06-15 12:05
77175
지선 승리하자, 문재인 독선 운운하는 ‘조선일보’ (2) 아이엠피터 451
25
30
06-15 10:21
77174
21세기 세계평화의 새 장을 연 조미정상회담 성공을 ... (1) 박해전 263
5
5
06-15 08:54
77173
세월ro1(평저면)도06 竹雪 85
0
0
06-15 06:52
77172
세월ro1(평저면)도05 竹雪 74
0
0
06-15 06:50
77171
야 욕쟁이 철수 지지자냐?철수를 국민들이 원하지 않... (1) 마파람짱 101
0
5
06-15 04:59
77170
한국당+바미당=138석으로 다시 제1당되네 크으윽 (1) 마파람짱 169
0
5
06-15 04:50
77169
바미당 호남6인은 민평당으로 유시민등은 한국당으로 마파람짱 111
0
5
06-15 04:19
77168
안희정 사도세자,박수현 정조대왕 각이 딱 그리 잡히... 마파람짱 93
0
5
06-15 04:04
77167
모야?행님도 일반인도 납치 정신병원에?경끼도 경끼나... 마파람짱 94
0
5
06-15 03:39
77033
민주당 승리 일등공신이 누구인지 아는가 ?? 승리축하 110
0
5
06-14 23:29
77032
김흥국이 미투운동 악용하는 꽃뱀한테 당한것이다 김... 응원하자 96
0
0
06-14 23:05
77031
조용기 종말론 사기 알고살자 87
0
0
06-14 23:02
77030
미북회담에 대한 평가 (1) 마이클 리 88
0
0
06-14 23:01
77029
이재명 실체 국민은 알 권리가 있다 부정한 정치인 ... 잘하자 114
0
0
06-14 22:50
77028
국정농단 최순실 정체가 충격이다 국정농단 120
0
5
06-14 22:46
77027
무슨 리스트인가 리스트 101
0
0
06-14 22:35
77026
민주당 승리 축하합니다 승리축하 68
0
5
06-14 22:21
77025
문재인 대통령 남북정상회담 성공 축하합니다 축하 79
0
5
06-14 22:20
77024
민주당 승리 일등공신은 초딩도 안다 선거한수 90
0
0
06-14 22:10
77023
대선과 613 선거 결과 및 평가 간단한 정리 선거결과 82
0
0
06-14 22:08
77022
문통시대애 범법자가 무슨 도지사직을~ (14) 공돌이 123
5
0
06-14 19:35
76969
세월ro1(평저면)도04 竹雪 107
0
0
06-14 14:31
76968
세월ro1(평저면)도03 竹雪 103
0
0
06-14 14:24
76967
준포옵바 떠나네 맘이 좀 짠하네 마파람짱 101
0
0
06-14 14:17
76966
▶ 6.13 선거 自由韓國黨 참패는 '돼지흥분제 洪'때문... 마포 성유 181
0
10
06-14 13:43
76965
더불당에 대권후보 많은듯해도 읍어 한둘 밖에 마파람짱 106
0
0
06-14 13:01
76964
이철우 “한국당 소리만 들어도 고개돌려… 이겨도 답... (2) 노컷뉴스 349
0
0
06-14 12:54
76963
나는 차기 이 나라의 지도자로 박수현님을 지지할 것... 마파람짱 119
0
0
06-14 12:37
76962
투표율이 높아지면 민주당에 불리하다? 선거참고 95
0
0
06-14 12:02
76960
[윤석준의 차·밀]한반도 투입용 인민해방군,핵반출 ... 윤석준 369
0
5
06-14 11:10
76959
숨막혔던 김경수 개표 방송, 피말렸던 순간들을 모아... (1) 아이엠피터 498
10
10
06-14 10:42
76958
근디 워더러케 망해도 이러케 폭 망허냐 마파람짱 110
0
0
06-14 10:37
76956
잘나갈 때 잘해라 민생 122
0
0
06-14 09:47
76955
오만해진 정권이 무너질때 수장을 사자굴에 던지고 하... 마파람짱 107
0
0
06-14 08:38
76954
선거결과는 촛불혁명의 완성 → 평화정착 → 통일로 ... (4) 꺾은 붓 542
10
10
06-14 08:22
76953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 답습형이 되어선 아니되겠기에 마파람짱 111
0
0
06-14 06:56
76952
6.13 선거에서 自由韓國黨 비참한 참패(慘敗)는 위대... 송악산 임꺽... 123
0
5
06-14 06:41
76951
한국당 당대표는 김태호가 맡어야 쓰것다 어른스럽구... 마파람짱 115
0
0
06-14 06:24
76950
미국 인권운동가 “북미회담 총연출자는 문대통령” 문비어천가 242
15
25
06-14 05:38
76932
문대통령 세계 정상회담사상 새장르 두가지 개척 머리좋고~~~~ 221
15
25
06-14 03:50
76898
▶ 【특집】 6.13선거, '自由韓國黨 홍준표號' 궤멸(... 마포 성유 261
0
15
06-13 21:50
76895
이번 선거 국민들 참으로 우매함을 아직도 벗지 못했... 마파람짱 141
0
0
06-13 18:48
76894
음색이 안 나오는군-노력하고 있어 봉수 129
0
0
06-13 16:55
76893
국방역량 강화에 힘쓰기 바란다. 국방부 117
0
0
06-13 15:56
76892
사우스 코리아 패싱 시대를 맞은 우리의 자세 김미영 142
0
0
06-13 14:02
76891
[북미회담 촌평] 트럼프 대통령, 다시 봤다 정운현 471
5
5
06-13 13:23
76888
☨기도합시다! 꼴통박멸. 소원성취 304
25
35
06-13 11:11
76876
급식보다는 집밥 도시락이 낫지 무상급식할려는 이유? 북한따라하기 130
0
0
06-13 10:47
76834
▶ 【특집】 北美정상회담 공동성명 채택 !!… 自由韓... 마포 성유 269
0
10
06-13 04:16
76819
중앙선관위, 박원순 후보 재산세 신고액 가짜 확인 박원숭 144
0
0
06-13 03:37
76810
왜! 적폐들은 이재명을 비호할까? 공돌이 176
0
0
06-12 21:59
76808
마파두부야 난 내나라의 지도자껜 욕설안한다 마파람짱 123
0
0
06-12 20:01
76807
(일부 펌) 한번 배신하면 두 번은 쉽지 않냐? 공돌이 140
0
0
06-12 18:11
76806
탄핵이 그랬듯이 이재명 낙선은 정치발전입니다. 공돌이 164
5
5
06-12 17:02
76805
문재인과 이재명 그리고 남경필, 누가 덜 나쁜 인간인... .... 175
0
5
06-12 15:57
76804
[세기의 만남] 북·미 정상회담 기사 모음 (4) 편집국 370
5
5
06-12 15:24
76803
홍준표 안상수의 설전, 결국은 자기 얼굴에 침 뱉기 임두만 349
0
5
06-12 11:50
76802
문재인 존나 웃기네 현민탁 210
5
0
06-12 10:42
76801
배현진 고우시다 232
0
0
06-12 10:39
76800
정은이가 재인이보단 낫네 야호 190
5
0
06-12 10:37
76799
문제인이 원했던 그림 싱가폴슬링 206
5
5
06-12 10:14
76798
선거 때만 받을 수 있는 자유한국당 ‘윤절’의 역사 아이엠피터 366
0
10
06-12 09:35
76797
나랏님 욕은 써프같은 안보이는데서 마파두부 164
10
0
06-12 06:10
76796
아고라 똘빡들,대통령님께 망발이라 절대로 보수로 정... 마파람짱 167
0
0
06-12 05:20
76795
교각살우 촌사람 154
0
20
06-12 01:36
76793
최고 존엄 관광지에서 셀카 평양뒈지 183
5
0
06-12 01:08
76792
JTBC: 명성교회 800억 비자금 들통우려 아들세습 재벌세습 281
20
30
06-12 01:05
76791
▶ 6.13선거... 꼭- 투표합시다 !! 마포 성유 173
0
10
06-12 00:44
76790
청년이 거짓말하면 맘이 아프다. 믿어줄께 잘못했다. 140
0
0
06-11 20:09
76789
바람핀게 문제는 아냐 지 좆인걸, 약자를 밟은게 문제... 마파람짱 183
0
0
06-11 17:44
76788
[양승태 사법농단]전국 변호사 2000여명 시국선언 “... 경향신문 393
10
10
06-11 16:53
76787
이재명과 손가혁을 거부합니다. 공돌이 175
0
0
06-11 15:26
12345678910 ..704
버그신고,시스템문의 | 오픈개발
민진미디어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회원약관 | 광고문의 | Copyright ⓒ 민진미디어.
운영문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13 진미파라곤 930호 T. 02-761-1678 F.02-6442-0472 poweroftruth@daum.net